레보딕스㈜, ‘2023 대한기계학회 마이크로/나노공학 부분 춘계학술대회’ 참가
레보딕스㈜, ‘2023 대한기계학회 마이크로/나노공학 부분 춘계학술대회’ 참가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05.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보딕스 제공

레보딕스㈜ (대표 신종훈)는 ‘2023 대한기계학회 마이크로/나노공학 부분 춘계학술대회’에 전시부스로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2023 대한기계학회 마이크로/나노공학 부분 춘계학술대회’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부경대학교에서 개최된다.

1945년 9월 설립된 대한기계학회는 기계에 관한 학문과 기술의 연구를 통하여 공업발전에 기여하며, 관련 산업체, 학교, 연구기관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학술단체이다. 이 중 마이크로 / 나노공학 부분은 측정, 메카트로닉스, 바이오센서 및 소자, 응용기술, MEMS 및 NEMS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액체이송시스템 관련 장비 및 소모품을 전문적으로 수입 & 판매하고 있는 레보딕스㈜는 특히 Microfluidic System 전문기업 ELVEFLOW社의 전 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번 학회에서 ELVEFLOW社 마이크로플루이딕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업체에 따르면, ELVEFLOW社 압력 컨트롤러 제품은 압력을 이용하여 액체를 맥동 없이 이송시킬 뿐만 아니라 미세하게 유량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샘플을 마이크로 단위로 이송시켜야 하는 마이크로플루이딕 시스템에서 작은 맥동은 데이터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맥동이 거의 없고, 빠른 안정화 속도를 가지고 있는 ELVEFLOW 압력 컨트롤러 제품은 마이크로플루이딕 시스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장비이다. 4채널까지 선택할 수 있고, 각 채널별로 압력을 다르게 셋팅 및 제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레보딕스㈜ 관계자는 “ELVEFLOW社 전제품은 미세 유체학 연구자들이 그들의 연구 성과를 높이기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유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최신 기술을 대한기계학회 마이크로/나노 공학부분 춘계학술대회에 소개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연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