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발전센터, ‘AI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서부여성발전센터, ‘AI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여성발전센터 제공

서울시 여성전문경력개발기관인 ‘서부여성발전센터(센터장 김성아)’는 미취업 여성 대상으로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국비지원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2023년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인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은 인공지능(AI)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형태로 사진이나 동영상 등에 등장하는 동물, 사물 등에 라벨(이름표)를 달아 AI가 학습하면서 유사한 이미지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학습 데이터를 구축하는 업무를 교육하는 훈련 과정이다.

오는 5월 2일까지 방문 접수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다. 거주지 구분없이 미취업 여성 및 실업급여 수급자(구직활동 인정)와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여성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교재비 무료 혜택과 함께 센터 기업체 현장 실습, 취업 및 새일여성인턴제 우선 지원을 통해 근속 장려금 60만원이 지원되며, 교육은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주)젠데이터와 취업 연계 협약을 통해 교육 수료 이후 젠데이터로 취업이 가능하다.

교육 장소는 서부여성발전센터로 교육비 10만원은 수료 시 1차 5만원 환급,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창업 시 2차 5만원 환급이 진행된다. 교육생 선발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이후 최종 합격자 발표와 함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여성 경제활동을 통한 삶의 질 제고와 양성평등 실현’의 미션을 정립하고 직업능력개발과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전문경력개발기관으로 여성 직업교육훈련 외에도 다양한 분기 별 교육 및 생활체육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접수 문의는 서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와 유선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