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복누리, 펫푸드 안전시스템 ISO22000 국제표준 규격인증 획득
오복누리, 펫푸드 안전시스템 ISO22000 국제표준 규격인증 획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2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복누리 제공

오복누리(대표 이대훈)는 펫푸드의 개발 및 생산, 유통, 도매 및 소매 전 과정에 걸쳐 식품안전부문 국제규격인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22000)’ 공인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22000은 생산 현장에서부터 소비에 이르기까지 식품으로 인한 유해 요인을 예방, 제거 및 통제하는 것으로 ISO(International Standards Organization :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식품안전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을 말한다.

업체에 따르면, 식품 안전에 대한 위협은 생산 유통 소비 등 프로세스 어느 단계에서나 유입될 수 있으며, 식품 사슬에 해당하는 모든 회사는 적절한 위험 통제를 수행해야 하는데, 오복누리는 이 식품 사슬에서 안전한 경영을 하고 있다는 인정을 받은 것이다.

오복누리는 ISO22000 인증을 위해 지난 2일부터 사전 심사와 제조시설 검증, 서류 심사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누리츄, 누리팝, 누리큐브 및 레이지펫이라는 브랜드로 펫푸드를 제조 판매하고 있는 오복누리는 액상, 분말, 과립, 정제, 캡슐, 펠릿 및 큐브 등 다양한 타입의 동물용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설립한 오복누리는 기업연구소 설립 및 벤처기업, 이노비즈 등을 획득했고 다수의 기술개발과 고용안정으로 우수기술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기존의 ISO9001 및 ISO14001 인증과 더불어 이번에 식품안전경영을 인정받아 ISO22000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경영, 고용, 안전 부문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오복누리 관계자는 “전문 QC 인력 채용을 통해 생산시설에 대한 위생관리와 품질개선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신뢰도 높은 펫푸드 솔루션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ISO 인증을 계기로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펫푸드의 생산 및 유통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