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아카데미 김포점 IBS 이탈리안 바리스타 과정 신규 개강
퍼스트아카데미 김포점 IBS 이탈리안 바리스타 과정 신규 개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스트아카데미 김포점 제공

퍼스트아카데미 김포점은 5월 IBS 클래스를 다시 개강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4월초 개강 된 IBS클래스는 3일만에 정원이 조기 마감된 바 있다.

이탈리안 바리스타 스쿨에서 주관하는 국제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인 IBS(Italian Barista school)는 2가지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피 칵테일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칵테일을 제조할 수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커피 스킬 과정과 비교되는 점이다. 이를 통해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커피 칵테일을 제조하는 방법 뿐 아니라 완벽하게 테이스팅을 하는 스킬, 감각분석교육이 함께 이루어 진다.

IBS교육의 목표는 진정한 바리스타라면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커피 칵테일을 제조하는 데에만 그치지 않고 그 음료의 향미를 정확하게 평가해 냄으로써 최상의 커피 음료를 손님에게 서비스해야 한다는 취지 아래 한국의 커피전문가들도 이탈리아 전통 바리스타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5월 개강예정인 퍼스트아카데미 김포점의 IBS강의는 대표강사 최혁주 강사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혁주 강사는 2023 마스터오브카페 개인전 1등, 한국, 미국, 유럽 스페셜티 커피 협회 감독관을 역임중이다.

최혁주 강사는 "이탈리아 바리스타 스쿨 교육을 통해 스킬과 정통메뉴를 배울 수 있다. 수강생들이 최상의 감각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감각분석교육이 이루어지며, 음료의 향미를 정확하게 평가해 최상의 음료를 제공할 수 있는 커피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바리스타, 로스터, 트레이너 및 커피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이 참여할 수 있다”며, “새로운 경험과 지식, 그리고 카페 창업을 꿈꾸는 분들께 새로운 비전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퍼스트바리스타아카데미는 전국 30개 이상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생 케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자세한 수업 일정 및 문의는 퍼스트아카데미 김포점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