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스크산업협회, 우크라이나지원공동대책위원회, 글로벌위기대응네트워크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우크라이나지원공동대책위원회, 글로벌위기대응네트워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1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제공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석호길 회장은 코로나 19 대유행 국면에서 143개국에 생활재난 제품인 마스크 및 방역제품을 수출하는 성과를 거두어 팬데믹이 끝난 시점에도 해외 바이어의 발걸음을 한국으로 오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19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2022년 국내의 119 재난신고 건수는 1,252만 건으로 이는 전년 대비 44만 5,998건(3.7%) 증가한 것으로 2020년 이후부터 3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대형 화재, 집중 호우, 지진 등 대규모 자연 재해로 인한 신고 접수가 많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재난 안전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재난 안전 기술에 대한 정부와 기업뿐만 아니라 전국민적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재난 구호물자 글로벌 공급사슬 상에서 예상되는 불확실성을 제거, 안정적인 재난물자조달 공급망을 구축하며 재난 안전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재난물자조달 전시회가 2023년 7월28일-29일 SETEC에서 개최된다.

재난물자전시회는 재난 발생 시 대응을 위한 조달물자 공급망 구축을 위한 전시회로 대규모 재난이 발생했을 때 빠르고 효율적인 조달물자 공급을 위해 재난관련 물자들을 한곳에 모아 전시하고, 이에 대한 정보와 최신 기술을 공유하며, 재난 관련 업체와 공공기관, 시민들이 모여 소통하고 협력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달물자 공급망은 대규모 재난이 발생하면 지구촌 재난 구호물자 글로벌 공급사슬에서 예상되는 불확실성을 제거하여 안정적인 재난물자조달 공급망을 구축하여 최적의 물자를 신속하게 조달하고 배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조달 과정을 체계화하고, 각 단계에서의 정보교류와 협력을 강화하여 재난 상황에서의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수적이다.

우크라이나 지원 공동대책위원회와 글로벌위기대응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재난물자전시회에서는 재난산업 육성과 기업들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재난물품 구매상담회, 미국 공급망 진출 전략 설명회,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 컨퍼런스 등 실효성 있는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 업체의 신규 시장개척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한 최고의 자리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