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기업 온라인 채용관 오픈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기업 온라인 채용관 오픈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제공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핀테크 분야 일자리 창출과 구인‧구직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핀테크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오픈했다고18일 밝혔다.

사전 수요조사를 통하여 현재 100여건의 핀테크기업 채용정보 제공을 시작한 ‘핀테크기업 온라인 채용관’은 채용포털 ‘사람인’ 전용 채용관 내 구축됐다.

구직자의 경우, ‘핀테크 포털’에 인재 정보를 등록할 경우 핀테크 기업의 취업 제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핀테크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핀테크 기업의 채용정보를 한눈에 모아서 볼 수 있고, 지역‧분야별 채용정보 검색부터 입사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구인기업의 경우에는 취업포털(사람인) 전용 메뉴를 통한 채용정보 노출로 핀테크기업 구직자들 대상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지원자의 적합성을 선별해 주는 '사람인 MUST' 서비스와 직무적합 인재를 검색할 수 있는 인재검색권(예산소진시까지)까지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핀테크기업 온라인 채용관’ 참여 신청은 핀테크 일자리 매칭존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그동안 핀테크기업 취업정보를 종합해서 제공하는 곳이 부재하여 핀테크기업이 홈페이지나 취업포털에 개별로 공고를 게재하고, 구직자들도 희망 기업이나 분야를 일일이 검색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핀테크기업 전용 채용관을 활용하여 혁신성과 기술성을 갖춘 중‧소 핀테크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구직자의 원활한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