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전 고양시장,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노트' 출간.."MZ세대에게 희망 되었으면"
최성 전 고양시장,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노트' 출간.."MZ세대에게 희망 되었으면"
  • 박기영 기자
  • 승인 2023.04.1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17대 국회의원, 민선 5~6기 고양시장)은  지난 13일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계기로 추진한 <시크릿 노트 시리즈>의 마지막 책인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노트>를 출간했다.

지난 3월 31일에 출간된 <시크릿 노트: 절망에서 성공하는 비결>과 <김대중 잠언집: 배움>의 전면개정판에 이어 출간된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노트>는 저자가 비상식적 공천배제 등 정치적 좌절속에서도 절망을 딛고 새로운 인생의 항로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 경험 가운데 발견한 <행복한 부자의 길> 실천적 프로그램을 담았다.

최성 이사장은 “이 책의 제목이자 핵심 주제인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노트’는 학술적이고 이론적인 차원에서만 접근하기에는 현 상황의 엄중함이 너무도 크다. 나와 가족 그리고 지역공동체와 기업,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어떻게 지금의 위기를 시스템적으로 극복하고, 생존을 위한 해법을 모색할 것인가 하는 생존적인 과제가 너무도 절박하다”라고 출간 배경을 말했다.

나아가 최성 이사장은 “다섯 차례나 죽을 고비를 넘기면서 대통령과 노벨 평화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은 김대중 대통령의 ‘절망에서 성공하는 비결’과 ‘행복한 부자가 되는 10계명’ 역시 독자 여러분께 처음으로 소개한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노트>는 어떻게 ‘행복한 부자’의 꿈을 이룰 것인가? 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영국의 런던대와 독일 연구소에서 실험하고 검증한 66일 성공플랜과 서울대 건강증진센터의 6개월 내 몸만들기 프로그램을 발전적으로 종합한 위기관리 시스템 다이어리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나아가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위기관리 시스템 혁명’ 10대 수칙에 따른 성공플랜 역시 포함하였다.

최성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행복한 부자의 꿈’을 꾸는 MZ 세대에게 작은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 노트>는 ‘행복한 부자 프로그램’(Happy Rich Progarm)의 <실천 프로그램>과 장별 <ACTION PLAN>과 <IDEAS & NOTES>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체크리스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책을 읽어가면서 스스로 평가해보면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부록>에는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 노트>를 통해서 다양한 <ACTION PLAN>을 가동해 본 이후, 최종적으로 ‘나와 우리 가정의 행복한 부자노트’를 종합적으로 수록하여 1년 365일 시스템 다이어리로 사용될 수 있다. 

한편, 최성 이사장의 이번 <시크릿 노트 시리즈>는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1월에 시작되어 142%의 목표 달성을 통해 추진되었으며, 향후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웹툰, 다큐,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로 콘텐츠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