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온라인 무료 셀러 교육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 오픈
이베이, 온라인 무료 셀러 교육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 오픈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10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 제공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모바일앱 상품등록 기능 도입에 이어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를 오픈하며 한국 셀러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동영상 강의 형태로 해외수출을 희망하는 셀러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는 이베이 입점을 희망하는 한국 셀러들에게 가입, 마케팅, 매출 전략 등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강의는 주기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한국 셀러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도울 계획이다. 이베이 계정 생성부터 상품등록, 포장, 배송절차 등 판매를 위한 준비과정을 소개하는 ‘기초 코스’, 본격적인 매출 상승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심화 코스’로 구분된다.

한국어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베이는 지난해 12월 한국 셀러들을 위해 ‘이베이 판매자 지원센터’를 오픈하고 한국어 CS를 지원하고 있다. 상품등록, 판매뿐 아니라 반품, 계정 이슈, 퍼포먼스 관리, 한도 증액 심사 등 이베이 판매에 대한 모든 사항을 한국어로 문의할 수 있다. 실제 판매자 지원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5점 만점에 4.7점을 기록했는데, 이는 다른 국가들에 비해 월등히 높은 점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 유창모 팀장은 “불황 속 새로운 판로 개척, 해외중고거래 등으로 역직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온라인 해외판매 진입장벽을 낮추고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교육부터 한국어 지원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최근 한류 열풍을 타고 한국 상품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 한국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 혜택 등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