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인공지능전문가·AI메타버스연구원장 소병구 초청 챗GPT특강 개최
한국수력원자력, 인공지능전문가·AI메타버스연구원장 소병구 초청 챗GPT특강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4.0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5일 한수원에서 인공지능 전문가인 소병구 AI메타버스연구원장을 초청해 '챗GPT' 특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최대 발전회사인 한수원은 최근 비중이 커지고 있는 챗GPT를 활용하여 업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특강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챗GPT를 활용하여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챗GPT를 활용한 계획서·보고서 작성 등 업무 효율성 제고 방안 등 챗GPT를 활용하여 업무에 적용하는 능력을 교육받으며, 한수원 관련 교육 담당자 15명이 자리한다.

소병구 AI메타버스연구원장은"이번 챗GPT특강을 통해 원자력 및 수력, 양수, 신재생 등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에너지 정보 제공업무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는 능력을 교육 담당자들에게 제시하는 한편, 국내 공기업 뿐만 아니라 지자체와의 협력 기반을 강화해 국내 인공지능 발전을 위해 왕성한 인공지능 교육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챗GPT’의 저자인 소병구 AI메타버스연구원 원장은 AI메타버스연구원 원장이면서 한국관광공사자문위원, 이천시영상공모전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국회, 신협, 데일리메디, 서울대학교, KAIST, 광운대학교, 인하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경대학교, 안양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제주특별자치도인재개발원, 조달청 조달교육원, 광주지역경제교육센터, 한국관광공사 등 다양한 정부기관과 공기업, 기업, 대학교 CEO과정 등에서 메타버스 및 인공지능·챗GPT 교육을 진행하였고, KTV 국민방송 국민리포트’, OBSW 세상의 모든 정보’ 등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자세한 내용과 강연문의는 소병구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