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토스파운데이션, 뉴 미디어 솔루션 기업 우쥬록스에 그랜트 프로그램 진행 및 파트너십 체결
앱토스파운데이션, 뉴 미디어 솔루션 기업 우쥬록스에 그랜트 프로그램 진행 및 파트너십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토스네트워크 제공

앱토스네트워크는 Meta(구,페이스북)에서 디엠 블록체인 프로젝트 출신 핵심 개발자와 연구원, 프로덕트 오너들이 독립하여 출시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우쥬록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중인 300여명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된 MCN(Multi Channel Network)으로, 콘텐츠 기반 뉴미디어 기업이다. 우쥬록스 프로젝트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드라마와 예능 제작, 커머스, 스포츠, F&B 등의 콘텐츠 기반 리소스를 바탕으로 설립되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 2월 앱토스 글로벌 해커톤 소셜/NFT 분야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과 콘텐츠 IP를 활용한 서비스 모델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UZUVERSE는 블록체인 기술과 기존 미디어 플랫폼 수익공유 시스템을 결합해 크리에이터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

현재는 초창기 크리에이터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중 일반 사용자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우쥬록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앱토스랩스로부터 블록체인 기술, 마케팅, 서비스운영 지원을 받고, 앱토스 파운데이션과 그랜트 프로그램 진행하게 된다. 이는 UZUVERSE 생태계에서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중요한 양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