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라스체크, 브레댄코와 협업툴 플로우 공급 계약 체결
마드라스체크, 브레댄코와 협업툴 플로우 공급 계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드라스체크 제공

국내 대표 협업툴 플로우(flow)의 개발사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는 베이커리 카페 브레댄코(대표 홍수현)에 협업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레댄코는 새로운 디지털 워크플레이스(Digital workplace) 인프라 구축을 위해 협업툴 플로우를 도입했다.

업체에 따르면, 출범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현재 전국에 6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브레댄코는 40년 전통을 이어온 베이커리 브랜드인 ‘신라명과’가 2008년 선보인 브랜드다..

브레댄코 관계자는 “기업의 규모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업무 소통 효율성 및 생산성을 극대화 할 방안을 모색중이었다”며, “한달간의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플로우는 쉬운 사용성으로 즉각적으로 업무에 적용가능하며 PC, 모바일 환경이 모두 지원돼 본사 관리자 뿐아니라 현장 근로자로부터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도입이 최종 결정 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브레댄코가 SaaS형으로 도입한 협업툴 플로우는 ▲프로젝트 관리, ▲메신저, ▲간트차트, ▲일정, ▲OKR 목표관리, ▲화상회의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툴에서 제공하는 올인원 협업툴이다.

메일이나 메시지창에서 업무 내용을 찾느라 허비되는 시간을 단축해주는 프로젝트형 협업툴로, 단순 대화형 메신저가 아닌 프로젝트 '목표 관리' 중심 고도화된 디지털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브레댄코 관계자는 "플로우는 본사 업무 소통부터 전국 매장 관리까지 전방위적 협업이 필요한 프랜차이즈 기업에 적합한 협업툴"이라며, "구성원들에게 정보를 즉각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디지털 협업 환경을 제공해 자사의 기업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는 "플로우는 일반적으로 사무직 중심으로 구성된 협업툴에서 벗어나 업종, 직군에 관계없이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협업툴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이 고도화된 디지털워크플레이스 구축을 통해 업무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다양한 업종 기업들에 최적화된 업무 방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마드라스체크는 작년 11월, 전문가들의 강연과 다양한 체험 부스 및 공연, 그리고 어워즈와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 페스티벌형 컨퍼런스 '플라워(flower) 2022'를 개최해 전국의 기업 관리자들과 디지털 업무 혁신을 위한 정보를 공유한 바 있다.

오는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제 2회 flower 2023이 개최될 예정으로, 현재 참여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