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원주혁신도시지점 인포커스 영어학원과 연계한 ‘Bank Day’ 운영
NH농협은행 원주혁신도시지점 인포커스 영어학원과 연계한 ‘Bank Day’ 운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2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원주혁신도시지점 제공

NH농협은행 원주혁신도시지점은 인포커스 영어학원 유치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근(3월 21일) 귀여운 토끼 저금통 부상과 함께 저축상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업체 따르면, 최근 ‘경제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어린이들에게 체계적인 경제 교육을 지도하기에는 생각보다 어렵다. 그동안 NH농협은행 원주혁신도시지점은 인포커스 영어학원과 연계하여 매월Bank Day 행사를 꾸준하게 실시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원주혁신도시지점 김종대 지점장은 “학생들이 직접 본인의 통장을 개설하는 절차와 방법을 익히고 저축하는 활동을 통하여 아이들 스스로가 올바른 경제관념을 익히고 건강한 저축문화를 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하였다”고 설명했다.

김종대 지점장, 김민호 여신팀장, 김숙희 예금팀장 등 농협의 모든 임직원들은 매월 Bank Day 행사를 위해 은행에 방문하는 인포커스 유치부 학생들을 항상 밝게 맞이한다. 질서 있는 순번 대기부터 창구에서 예금을 하고 본인의 통장을 정리하는 세부적인 절차들을 친절하게 안내하며 도운다.

인포커스 니콜팔마 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어린 나이부터 올바른 금융관념을 확립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은 굉장히 의미있고 중요한 일” 이라며, “아이들이 지금부터 저축을 통하여 앞으로 성인이 되어서도 건강하고 바람직한 경제활동으로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칭찬받을 만한 모범적인 활동이나 성적 향상 등 기특한 일을 통해 받는 마음이 담긴 용돈을 아이들이 바로 지출하지 않고, 아이들 명의의 통장을 개설하여 여기에 조금씩 저축한다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한 저축 습관과 계획성 있는 지출 습관을 동시에 기르기에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NH농협은행 원주혁신도시지점에서 진행된 저축상 행사처럼, 상장 또는 저금통 부상 수여 이벤트를 통해 아이들의 저축활동을 칭찬과 격려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