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및 어린이 교육 자석블럭 장난감 ‘따라락따라락 뚝딱블럭’, 제9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유아 및 어린이 교육 자석블럭 장난감 ‘따라락따라락 뚝딱블럭’, 제9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주)지앤지엔터테인먼트 제공

(주)지앤지엔터테인먼트는 유아 및 어린이 교육자석블럭 ‘따라락따라락 뚝딱블럭‘이 ‘제9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인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을 수상하였다고 24일 밝혔다.

(사)완구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완구 시상식인 대한민국 토이어워드는 완구개발 및 기획평가, 디자인의 완성도 및 독창성, 인지도 및 친근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작에는 ‘토이어워드 인증마크’를 부여해 우수성을 보증한다.

업체에 따르면, ‘뚝딱블럭’은 ‘따라락따라락’하는 소리와 진동으로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해 창의력과 상상력, 집중력을 길러주고 공간적 사고력과 조작운동능력을 발달시키는 STEAM완구이다.

또한, 블럭끼리 가까이 대면 N극과 S극의 구분없이 저절로 착착 붙어 아이가 혼자서도 쉽게 조립하고 분해할 수 있는 특허 받은 차별화된 기술을 사용한 신개념 자석블럭이다.

STEAM 완구는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의 앞자를 따서 STEAM이라고 부른다. 스팀교육은 단순하게 학습지를 풀거나 딱딱하게 책을 읽는 것이 아닌 다양한 도구나 장난감 등으로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여러 가지 지식과 감각을 재미있는 놀이로 학습할 수 있다.

현재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는 ‘뚝딱블럭’시리즈는 경찰차, 소방차, 포크레인 등 승용물 블럭 5종과 헬기장, 타워크레인 등 건축물 블럭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뚝딱블럭은 인기리에 방영 중인 교육애니매이션 ‘뚝딱구조대’ 시리즈와 연계하여 함께 즐길 수 있다. 블록을 가지고 놀며, 애니메이션 스토리와의 연결성을 통해 교육적 요소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현재 ‘뚝딱구조대’ 시리즈는 MBC, 대교노리QTV, 대교어린이TV, 재능TV, 애니맥스, ANIONE, ANIPLUS, IPTV, 유튜브 등에서도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

한편, (주)지앤지엔테인먼트 관계자는 “TV애니메이션 뚝딱구조대3가 2023년 7월에 MBC에서 방영이 될 예정이며 ‘뚝딱블럭” 또한 기출시된 7종외에 경찰서, 소방서 등 건축물 3종블럭을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출시할 예정"이라며 "향후 다양한 시리즈를 추가로 개발하여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