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츠,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사무국과 IP 라이선싱 활성화 협약 체결
㈜위츠,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사무국과 IP 라이선싱 활성화 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씨메이커스 주정연 대표(가운데)와 위츠 박진익(우), 김정민 대표(좌)

㈜위츠(공동대표 박진익 김정민)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SIF)를 주최하는 오씨메이커스(대표 주정연)와 작가들의 라이선싱 사업 활성화 및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위츠는 라이선스 간편 거래 플랫폼 ‘위츠숍’을 운영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코엑스에서 연간 2회씩 꾸준히 개최 중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SIF)는 관람객 8만여 명정도가 방문하는 국내 최대규모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이다.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 작가 1,200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업계 내 선두적인 입지와 오랜 경험의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작가들의 IP를 활용한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 등 상품화 라이선싱 전 과정을 온라인플랫폼 '위츠숍'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맞춤형 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작가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을 돕고,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첫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7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작가들의 IP 보호와 라이선싱 사업 활성화를 위해 위츠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