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플러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 그랜드 프라이즈 대상 수상
만나플러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 그랜드 프라이즈 대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나코퍼레이션 제공

토털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만나코퍼레이션은 국제 디자인 공모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Asia Design Prize 2023)’에서 상위 1%에게만 주어지는 ‘그랜드 프라이즈(Grand Prize)’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아시아 대표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를 비롯해 8개국 34명의 심사위원단이 참여한다..

공간·건축 및 산업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등 3개 부문에서 심사가 이뤄진 시상에서 올해는 전 세계 22개국에서 총 1,051개의 작품을 출품했다. 시상식은 오는 3월 24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업체에 따르면,, 만나코퍼레이션이 수상한 ‘그랜드 프라이즈’는 참가작의 1%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의 대상을 의미한다. 해당 CI 디자인은 디자인스튜디오 ‘바우드’가 브랜드 전략 및 디자인 파트너로 함께 했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시각화한 부분이 높이 평가받았다.

기업명인 ‘manna’의 철자 ‘M’에 기업 철학을 담아 심벌을 완성했으며, 등을 맞댄 두 개의 직사각형은 자사가 강조하는 ‘화합’과 ‘상생’을 의미한다. 또한 두 사각형 사이의 원은 만나 플랫폼 이용자들 간의 시너지가 만드는 새로운 가치를 뜻한다.

만나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또 한 번 국제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이다”라면서 “자사 플랫폼 사용자들이 한층 더 강화된 브랜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만나코퍼레이션은 배달대행 브랜드 만나플러스의 서비스사로, 지난 2021년 새로운 CI와 BI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통일된 기업 이미지 구축 및 본격적인 브랜딩 강화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