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토리, 코리아앱과 ‘원격 학습 지원 플랫폼’ 관련 MOU 체결
팀스토리, 코리아앱과 ‘원격 학습 지원 플랫폼’ 관련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스토리 제공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서비스 업체인 ‘팀스토리’는 섹타나인(구 SPC네트웍스) 밴사의 대리점인 ‘코리아앱’과 초·중·고 교육 시장을 타겟으로 원격 학습 지원 플랫폼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V-Story(브이스토리)라는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팀스토리는 2021년에 런칭했다. 업체에 따르면, V-Story(브이스토리)는 아바타를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다양한 규모의 가상공간을 제공, 최대 2500명이 동시에 접속이 가능한 회의 및 원격 학습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또한, WebXR 기반의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U-Story(유스토리) 서비스를 작년 3월에 런칭했다. 사용자는 U-Story(유스토리)를 이용해 자유롭게 자체 공간 구축이 가능하고, 웹보드를 통해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다양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형 앱을 디바이스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업체에 따르면, 섹타나인(구 SPC네트웍스)의 합법적인 대리점인 코리아앱은 Ai-Order 결제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주 사업으로 온라인 결제 솔루션과 오프라인 키오스크 전문 개발사이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초·중·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강의와 상담을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만큼 몰입감 있게 구현하기 위해, U-Story(유스토리)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원격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수행평가를 통해 선생님이 수업마다 학생의 학습 동기 부여를 촉진할 수 있도록 코리아앱의 포인트 솔루션을 접목하기로 하였다.

팀스토리 관계자는 “단순 정보 전달 용도의 일방향 수업이 아닌 교수자와 학습자 간 쌍방향 인터렉티브 교육을 할 수 있어 격려와 보상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특히 심리적 안정감이 필수적인 학생과 선생님 간 아바타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상담 및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