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무선 오토 동글 ‘AAWireless’ 유럽 생산 돌입
안드로이드 무선 오토 동글 ‘AAWireless’ 유럽 생산 돌입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플 제공

국내 AAWireless 공식 유통사인 카플은 스마트 디바이스와 차량을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을 가능하게 해주는 동글 제품 ‘AAWireless’가 품질 고급화를 위해 유럽으로 생산공장을 이전했다고 20일 밝혔다.

카플 측은 “기존에 중국에서 생산되던 AAWireless가 헝가리로 생산공장을 바꾸었으며, 이에 따라 2월 1일 이후 공식스토어에서 AAWireless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은 ‘메이드 인 유럽(Made in Europe)’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AAWireless는 클라우드 펀딩으로 시작된 제품으로 전 세계 135개국이 펀딩에 참여해 개발했다. 업체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2022년 상반기 정식 판매를 시작했고, 현재 국내외 22만명 이상의 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 아마존 자동차 용품 분야 1위 제품일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네이버쇼핑 자동차 기기 카테고리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는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번 제조사 이전으로 유럽에서 생산되는 AAWireless 제품들은 Full-Traceability 프로그램이 도입되어 제품 뒷면의 QR 코드를 통해 각 제품의 생산 정보 및 유통 과정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사후관리 및 기술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AAWireless는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동글을 발판 삼아 전 세계 최초로 네이티브 방식의 무선 카플레이도 준비하고 있다”며, “현재 베타 테스트 단계에 있는 무선 카플레이는 기존 AAWireless 전용 앱을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신기능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 안에 공식 출시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