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볼루션, 제4회 전기차에 진심인 사람들 어워드 성료
이볼루션, 제4회 전기차에 진심인 사람들 어워드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1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볼루션 제공

㈜이볼루션(대표 조현민)은 지난 16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제4회 전기차에 진심인 사람들 어워드(이하 전진사 어워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볼루션은 전진사 어워드 개최를 통해 매월 전기차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전기차 대중화 시대를 앞당기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매월 발굴하고, 이들의 공로와 업적을 알리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행사는 전기차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해소될 수 있도록 인식 개선 활동에 진심을 다하고 있는 이들을 조명함으로써 이들에 대한 응원과 지지는 물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 시대를 안심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볼루션 홍보 담당자는 “전기차는 매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데 반해 전기차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나 바람직한 충전 문화는 아직 개선의 여지가 있다”며, “전진사 어워드를 통해 전기차에 대한 인식 개선과 바람직한 사용자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의 모범 사례들이 많이 알려져 모두가 행복한 전기차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볼루션은 업계에서 B2B와 B2C 고객을 모두 만나는 기업으로써 실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전기차 사용자 문화 개선 캠페인, ‘Happier EV Life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전기차 사용 환경 개선과 문화 조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2016년부터 7년간 전기차 산업에 대해 심도있는 취재를 이어나가고 있는 블로터미디어 조재환 기자가 이번 제4회 전.진.사. 어워드를 수상했다.

업체에 따르면, 조재환 기자는 테슬라가 국내에 첫진출을 준비하던 시절부터 전기차에 대한 취재에 전념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조재환의 카테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제 테슬라 오너로서의 상세한 리뷰도 알린 바 있다. 조재환 기자는 특히 ‘전기차 충전 방해 금지법’의문제점을 강조하고 있으며, 실제 전기차 사용자들이 겪게 되는 불편 사항이나 정부 정책의 문제점에 대해 끊임없이 지적하는 등 전기차 사용 환경 개선에 앞정서고 있다.

블로터미디어 조재환 기자는 “전기차에 대한 취재를 진행하다보니 전기차 충전에 대한 이슈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것을 알게되었다”며, “앞으로도 전기차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전기차 산업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저 역시 발로 뛰며, 기사로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4회 전진사 어워드부터 이볼루션의 상패가 ‘EVOY 캐릭터 트로피’로 변경되었다. EVOY(이보이) 캐릭터는 아티스트 케빈박 작가의 ‘화성호텔벨보이’ 작품과 콜라보레이션한 캐릭터로 화석 연료가 고갈되어 EV가 이동수단이 된 화성호텔에서 일하는 ‘AI EV 매니저’ 캐릭터이다. 이볼루션의 B2C를 대상으로하는 전기차 인식 개선, 문화 조성 캠페인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으로 귀여운 디자인이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