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문화산업협회, '현장맞춤형 체계적 훈련 지원사업' 2년연속 선정
(사)한국문화산업협회, '현장맞춤형 체계적 훈련 지원사업' 2년연속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1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산업협회 제공

한국문화산업협회는 ‘2023년 현장맞춤형 체계적 훈련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현장맞춤형 체계적 훈련’은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소외된 중소기업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현장훈련 과정 개발·운영, 컨설팅을 지원하여 기업 자체적 HRD 역량을 배양 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전·세종·충청권 소재 중소기업이 지원대상이며, 해당 기업 소속 근로자로서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사업장 내에서 현장시설을 활용하여 기업이 현업을 바탕으로 기술 숙련, 현장 문제해결 등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기업맞춤형 현장훈련(S-OJT)의 경우 훈련프로그램 개발, 훈련비, 훈련교사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현장맞춤형 체계적 훈련 지원 사업에 관한 문의 및 사업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카톡 친구 검색창에서 ‘한국문화산업협회’ 검색 후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중소기업 훈련지원센터는 기업의 훈련과정 운영, 정부 사업 참여 등에 대한 안내, 상담을 상시 제공하며, 희망 기업에 대해서는 적합한 훈련과정 개발, 훈련비 지원 및 기업의 역량 개발 방향 제시까지 전 단계에 걸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