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그루, 인천지역 어린이집연합회 두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한그루, 인천지역 어린이집연합회 두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그루 이상오CBO(좌), 인천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이상혁 회장(우)
㈜한그루 이종오CBO(좌), 인천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이상혁 회장(우)

어린이집 전용 ERP 개발기업 ㈜한그루(대표이사 박우종)가 인천지역 내 어린이집 관련 연합회와 연이어 업무협약을 맺고 인천 내 어린이집 전자문서 관리체계 선진화를 위해 함께 하기로 했다.

지난 7일에는 인천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상혁)와 협약식을 갖고 협약체결을 한데 이어 9일 인천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경미)와도 협약 체결을 하고 인천에 소재하는 어린이집 및 가정어린이집의 70% 이상에 한그루ERP를 적극 도입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한그루ERP를 통하여 ▲문서관리체계 디지털화, ▲업무 효율성 증대, ▲운영관리 비용 절감 등을 실현시킴으로써 영유아 보육 환경을 개선하도록 한다는 목표를 이루도록 함께 한다.

또한 연합회는 한그루ERP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는데도 함께 노력하고, ㈜한그루는 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및 가정어린이집에 보급이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사용료 혜택 등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할 예정이다.

㈜한그루는 2019년 9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어린이집에 한그루ERP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중으로, 30,912개소의 어린이집 중 5,000개소 이상에서 도입, 운영 중이다. 2023년 3월 기준 각 지역 어린이집연합회 49개 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상태다.

해당 한그루ERP는 어린이집에 관리체계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자문서ERP로, 전자문서로 인쇄 없이 지도 점검관련 서류 및 운영에 필요한 문서들을 작성,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단순히 문서를 없앤다는 개념에서 한 단계 나아가 어린이집 내에서 행해지는 업무들을 효율화시키는 방향에 초점을 맞추며 좋은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협약은 물론 다수의 지역 어린이집 관련 연합회들과 꾸준한 협약을 맺고 있는 만큼 도입처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어린이집 식자재 구매부터 식단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면서 급식의 질도 높일 수 있도록 CJ프레시웨이와 지난해 사업협력 MOU를 체결하기도 했으며, 이와 더불어 어린이집 운영 관리를 돕기 위해 현장학습 차량대여 서비스, 위생관리 및 방역소독 서비스, 보육교사 특별직무교육 평가서 연동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확대를 적극 추진 중이다.

㈜한그루 박우종 대표이사는 “한그루 ERP는 이제 전자문서관리 솔루션을 넘어 영유아 보육기관을 위한 통합운영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점진적으로 플랫폼에 다양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