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트리,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와 소상공인 KC인증 위한 업무협약
망고트리,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와 소상공인 KC인증 위한 업무협약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10 14: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고트리 제공

이커머스 전문 에이전시 ㈜망고트리(대표 정진용)는 지난 8일 KC인증을 지원하고 진행하는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대표 김선향)와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추진사업에 대해 적극 지원하며 공동성장을 위해 함께 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장님닷컴’, ‘랜선맛집’, ‘오늘밤엔’, ‘축제야’ 등 분야별 전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망고트리는 쇼핑, 숙박, 여행 등 소상공인이 주를 이루고 있는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을 두루 추진하며 온라인 비즈니스 영역으로 이끌고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기업이다.

KC적합성평가부터 KC전기용픔, KC생활용품 등 국내인증을 지원하는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는 제품을 출시하는데 있어 규격 시장의 변화를 미리 파악하고 제품이 KC인증 등에 통과할 수 있도록 각각 품목에 맞는 최적의 규격 인증을 지원하고 있다. 통신판매사업자들의 고충을 해결해주며 쉽고 빠른 KC인증 통합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KC인증 솔루션 앱 ‘LooKC’도 운영하고 있다.

㈜망고트리는 자사 클라이언트의 KC인증마크 획득은 물론 식품정보고시, 상표 및 특허등록 부가진단 등에 필요한 서비스를 구축하여 궁극적으로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사업을 시작할 때의 진입장벽을 낮추도록 한다는 방침이며 이번 협약으로 이러한 과정들에 공증된 인증업체인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와의 금번 협약이 소상공인 상세페이지 제작에 있어 과대광고나 허위광고 등과 같은 업무 리스크를 최소화 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수출을 추진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에 선정될 수 있도록 하는데도 함께 한다는 방침이다.

㈜망고트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사의 공동번영을 위해 추진되기도 했지만 나아가 관계사, 고객사인 소상공인 분들이 겪는 어려움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며 “두 회사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이를 빠르게 실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ae 2023-03-10 16:12:42
소상공인들이 겪는 고충들을 해소할 수 있게 해준다니 넘 좋은 소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