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이재명 대표 진실고백 필요한때"
국민의 힘 "이재명 대표 진실고백 필요한때"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3.1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비서관의 사망과 관련, 국민의 힘은 10일 "이재명 대표가 진실을 고백해야 할때"라고 입장을 전했다.

국민의 힘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이날 공식브리핑을 통해 언론 발표를 인용하면서 유서에 “이재명 대표는 이제 정치를 내려놓으십시오. 더 이상 희생은 없어야지요”라고 남겼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유서의 내용을 아는지 모르는지 오늘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 수사를 ‘사냥’이라고 표현하며 아전인수식 발언만 늘어놓았다. "고 지적하면서 "이재명 대표 의혹과 관련된 주변인의 석연치 않은 죽음은 5명에 이른다. 이재명 대표는 안타까운 죽음에 언제까지 침묵으로 일관하려는가."하고 물었다.

양 수석대변인은 "이재명 대표의 부정부패 의혹에 대한 진술은 한결같다. 그 종착지는 언제나 그랬듯 이재명 대표를 향한다."면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진술을 소개하면서 "이재명 대표가 모르쇠로 일관하기에 증거와 정황, 관련자들의 진술은 너무나 명확하고, 야당탄압이니 보복수사를 주장하기에 실체적 진실은 목전으로 다가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의 죽음이 있어서는 안된다. 죽음의 행렬을 멈추는 유일한 방법은 이재명 대표의 진실고백이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