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버스러닝, ‘2023 K-디지털 트레이닝 13기’ 교육생 모집
에티버스러닝, ‘2023 K-디지털 트레이닝 13기’ 교육생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3 K-디지털 트레이닝 13기’ 모집 공고

국제 공인 IT 전문교육기관 ‘에티버스러닝’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2023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13기’ 과정의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2023 K-디지털 트레이닝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은 디지털 분야 선도 기업 및 민간 혁신훈련기관 등이 IT교육 과정을 설계·운영하여 청년들이 현장 실무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설된 고용노동부가 주관 운영하는 정부 지원의 교육 과정이다.

모집 분야는 ▲AI: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과정 ▲VR: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 등 2개 과정이다.

모집은 AI/VR 각 과정에 24명을 선발하게 되며, AI 과정은 5월 19일까지, VR 과정은 4월 7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각각 5월 22일과 4월 10일에 시작되어 11월 3일, 9월 19일까지 총 110일 간의 교육을 받는다.

인공지능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 과정(AI)은 영상처리와 컴퓨터 비전 분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라이브러리인 CV(Computer Vision)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 프로젝트, 데이터분석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완성도 있는 포트폴리오 준비를 돕는 실무 중심의 취업 교육이다.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VR)은 현재 발표된 차세대 게임 중 50% 이상에 사용되는 에픽게임즈사의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교육이다. 업체에 따르면, 에티버스러닝은 언리얼 엔진의 국내 단 두 곳뿐인 공인 교육 기관으로, 언리얼 엔진의 공인 교육 강사를 비롯한 최고의 강사진으로 현장형 교육을 진행한다.

위 두 교육과정은 미취업자, 실업자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에티버스러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이 국비 지원되며 매월 최대 31만 6천원의 훈련 장려금 혜택 또한 주어진다.

에티버스러닝 관계자는 "최근 챗GPT의 엄청난 기술력을 경험했듯이, 앞으로 인공지능의 일상화가 가속화될 것"이라며 “인공지능 기술과 언리얼 엔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요즘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에티버스러닝에서 지원하는 양질의 IT교육을 통해 미래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에티버스러닝은 글로벌 국제 공인 IT 벤더사의 골드 파트너사로, 2018년부터 소프트웨어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와 실무 위주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현재까지 7,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해왔다. 에티버스러닝의 수료생 취업률은 70%를 달성하며 수료생들은 NC소프트와 크래프톤 등 국내 대표 게임사는 물론 LG화학, 한국부동산원, 파타고니아 등 국내외 유수 기업과 공공기관에 취업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