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LINC 3.0 사업단, ‘액셀러레이터 어드벤스’ 과정 성료
국민대 LINC 3.0 사업단, ‘액셀러레이터 어드벤스’ 과정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제공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는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기초 입문 과정인 ‘액셀러레이터 어드벤스’ 과정을 성료했다고 6일 밝혔다.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기초 입문 과정으로 창업기획의 기본철학과 비전을 갖춘 우수한 예비 창업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국민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주최하고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주관했다.

이번 과정은 액셀러레이터 업무 전반을 아우르는 교육과 현직 액셀러레이터 대표들의 사례 중심 특강, 창업투자 생태계 이슈 토론까지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국민대학교 학부생 및 대학원생 총 27명이 참석한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창업 투자 생태계의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를 이해하고, 현직 선배들의 생동감 있는 현장 이야기를 통해 진로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주관사인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신진오 회장(㈜와이앤아처 대표이사)은 “창업과 투자 생태계의 저변 확대, 관련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과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국민대 LINC 3.0 사업단과 다양한 협력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을 총괄한 국민대 LINC 3.0 사업단 창업교육센터 김종성 센터장(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교수)은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실무중심의 창업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해 기쁜 마음”이라며 “올해도 협회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현장에서 꼭 필요한 창업인재양성을 위한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