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Plus)한미약품, '어닝쇼크'..주가 '풀썩'
(종목Plus)한미약품, '어닝쇼크'..주가 '풀썩'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4.3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한미약품(008930)이 1분기 '어닝 쇼크' 영향으로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다.
 
30일 오전 9시2분 현재 한미약품은 전날보다 2400원(2.67%) 떨어진 8만7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미약품은 전날 1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수준인 1502억원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인 1642억원을 크게 밑도는 수준이었다. 영업이익은 29억원으로 전년대비 78.8%나 떨어졌다.
 
증권업계는는 이같은 '어닝 쇼크'가 리베이트 관행에 대한 정부의 고강도 규제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환율 하락에 따른 수출 부진도 실적 악화 요인으로 꼽혔다.
 
조윤정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1분기 부진한 실적은 2분기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쌍벌제 시행이후 상위사들의 매출 정착에는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돼 올해 예상실적을 순이익기준 18.6% 하향조정했다"고 전했다.
 
하나대투증권은 한미약품의 목표주가를 기존 17만원에서 12만원으로 하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그러나 한미약품의 1분기 이익급감은 글로벌 R&D투자 급증에 기인한 것이라며 현주가는 과매도 국면이라는 의견도 나왔다.
 
김지현 키움증권 연구원은 "한미약품의 주가는 최근 한달간 18.6% 급락했는데 이는 1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대폭 하외하고, 지주회사 전환과 관련 홀딩스와 자회사 간의 수익모델 불확실성이 증폭되면서 수급이 악화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현재 주가는 과매도 국면"이라며 "1분기 실적 부진이 충분히 반영됐고, 지주회사시스템 전환 관련한 불확실성도 소멸단계에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