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인테리어 플랫폼 ‘나만의공간’ 오픈
3D 인테리어 플랫폼 ‘나만의공간’ 오픈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03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씨컴퍼니 제공

(주)에스씨컴퍼니는 차세대 메타버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3D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프로그램’과 인테리어 시공∙쇼핑몰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3D 인테리어 플랫폼 ‘나만의공간’을 본격적으로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국내 최다 아파트 도면을 직접 구현하여 현존하는 서비스 중 가장 폭넓은 지원이 가능한 ‘나만의공간’은 2021년 대기업의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IT 기반의 3D 메타버스 시스템을 자체 개발했다.

직접 그리기 모드로 이용자가 원하는 도면을 그릴 수 있으며, 주소 검색으로 원하는 주거∙상업 공간과 동일한 도면에 원하는 인테리어를 디자인할 수 있다. 2D 평면도를 3D 모드로 시각화해 시공 이후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꾸민 3D 인테리어 도면으로 검증된 1000여 개의 시공 업체에 합리적인 견적 비교 및 시공 의뢰까지 진행할 수 있다.

‘나만의공간’ 쇼핑몰 입점 업체의 인테리어 자재∙가구∙소품들 역시 3D 인테리어 도면에 자유롭게 배치하여 사이즈를 미리 파악하고 인테리어와 가구/가전의 조화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가 꾸민 공간에 어울리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어 이용자의 편리함과 소비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오픈과 함께 5만여 개의 입점 상품이 공개될 예정이며, 이용자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자재∙가구 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많은 가구 브랜드와 토털 라이프 브랜드와의 협업을 앞두고 있다.

(주)에스씨컴퍼니 관계자는 “나만의공간 3D 꾸미기 프로그램은 전문성을 보유한 시공 업체∙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인테리어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몇 번의 클릭만 거치면 전문 디자이너 수준의 3D 인테리어 도면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며, “가상 공간 디자인부터 제품 구매 및 시공까지 전에 없던 원스톱 인테리어 서비스를 ‘나만의공간’에서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