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 성우전공 이선호, 임채헌, 이유리 성우 교수 임용
한예진 성우전공 이선호, 임채헌, 이유리 성우 교수 임용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2.2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성우전공은 2023학년도를 맞아 이선호(MBC 공채 9기), 임채헌(KBS 공채 28기), 이유리(대원방송 공채 3기) 성우를 교수로 임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선호성우는 <포켓몬스터>의 지우, <심슨가족>의 바트, <방귀대장 뿡뿡이>의 뿡뿡이 역 등 소년연기의 주인공을 도맡아 온 대한민국 최고의 소년연기 본좌로 통한다. 이선호성우는 이번 학기부터 학생들을 지도하게 된다.

▲한·예·진 성우전공 교수로 임용된 이선호, 이유리, 임채헌 성우 (사진 왼쪽부터)

2002년 KBS라디오 연기대상 남자신인상을 수상한 임채헌 성우는 <어벤져스>의 캡틴 아메리카, <사이퍼즈>의 헤나투 외에도 수많은 외화와 오디오북 등에 참여하여 냉철하고 지적인 목소리로 잘 알려져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의 리포터와 MC로도 활약한 이유리 성우는 <달의요정 세일러문> 시리즈의 꼬마 세라, <트로피컬 루즈>의 로라 등 귀엽고 깜찍한 목소리는 물론 경력이 화려한 엔터테이너 성우로 꼽힌다.

한·예·진 성우전공은 기존의 정미숙, 이윤선, 장경희, 장은숙, 서윤선, 최향윤, 이용순 교수와 더불어 이선호, 임채헌, 이유리 성우를 임용하여 성우전공심화 수업 27개의 강좌를 운영하고 학점수업은 박인선, 채정우, 나지형, 박웅선, 곽지훈 교수가 이끌어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한·예·진 성우전공 관계자는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수업을 바탕으로 학사학위 취득과 더불어 공채 성우 준비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며 공채 성우 최다 배출과 최다 성우 교수진으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성우교육기관으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실무 교육 중심으로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한·예·진은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영상시각디자인, 음향, 실용음악,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