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페런츠, 서대문구 로컬벤처 육성사업 최우수상 수상
㈜포페런츠, 서대문구 로컬벤처 육성사업 최우수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2.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주)포페런츠 제공

㈜포페런츠(대표 장준표)는 ‘2022 서대문구 로컬벤처 육성사업’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17일 밝혔다. 포페런츠는 여행 도우미 버디를 파견하는 시니어 전문 여행 스타트업이다.

사회문제와 지역의제를 창의적 아이디어와 혁신적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벤처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서대문구 로컬벤처 육성사업’은 기후변화 위기, 디지털 대전환, 2025 초고령사회 대비를 위해 서대문 지역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14개 벤처기업을 선정하여 지난 2022년 3월부터 9개월간 지원하였다.

주식회사 포페런츠(forparents)는 서대문구청의 지원을 받아 서대문구 관 내 시니어들의 여가 및 문화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시니어 맞춤 테마 여행지를 개발하고 노인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버디를 파견하는 등 서대문구 노인들에게 맞춤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한, 서대문구 희망차와 협업하여 민과 관이 협업해 여가 관련 노인 돌봄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있어 성공적인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였다는 평을 받았으며, 서대문구의 시니어 고객과 노인시설 관계자에게 큰 호응을 얻는 등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서대문구청장 상)을 수상하였다.

㈜포페런츠 장준표 대표는 “초기 스타트업이지만 서대문구의 지원을 통해 관 내의 많은 시니어 고객들을 만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서대문구와 보다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서대문구가 선진적인 돌봄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