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2023 상반기 프론트엔드 데브매칭 개발자 모집
프로그래머스, 2023 상반기 프론트엔드 데브매칭 개발자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2.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렙 제공

개발자 교육·평가·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은 2023년 상반기 프로그래머스 프론트엔드 데브매칭 개발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개발자 평가 서비스 플랫폼 프로그래머스에서 평가·채용을 함께 진행하는 국내 개발자 채용 프로그램인 데브매칭(Dev-Matching)은 개발자(Developer)와 연결(Matching)의 합성어로 이다.

이력서 하나로 다양한 기업에 동시 지원할 수 있어 2020년 출시 후 9만여 명의 취업 준비생들이 참여했으며 1천 4백여 개 회사가 채용을 진행했다.

데브매칭 참여 기업은 월평균 23만 명이 방문하는 프로그래머스에 채용 공고를 등록하고 개발자 인재 풀(Pool)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기업 대신 프로그래머스의 평가 솔루션이 구직 개발자의 역량을 전문적으로 검증해주기 때문에 채용 전형도 대폭 간소화된다. 여기에 채용 확정 시에만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어 개발자 전형 기간 및 비용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번 데브매칭은 신입, 경력 구분 없이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채용 전형은 ▲1단계 이력서 접수 및 테스트 ▲2단계 기업 전형으로 진행된다. 이력서는 3월 2일(목)까지 접수 가능하며, 과제 테스트(JavaScript, HTML, CSS)는 3월 4일(일)에 실시한다.

이후 각 기업에 테스트 결과와 이력서가 전달되고 3월 15일부터 2단계 기업 전형이 약 2달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증권, 이스트게임즈, 채널코퍼레이션 등 46개 회사가 참여하며, 데브매칭 입사자에 한 해 3개월 이상 재직 시 프로그래머스에서 직접 사이닝 보너스 5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데브매칭은 SW 프로그래밍 역량을 인정받은 구직 개발자와 개발 인재를 영입하고자 하는 구인 기업의 연결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구직 개발자와 구인 기업의 참여를 이끌어 개발자 채용의 미스매치를 해소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래머스는 올해 첫 데브매칭 백엔드 개발자 모집을 3월 7일부터 시작한다. 참여 기업 모집은 2월 17일 부터다. 이번 상반기 데브매칭 프론트엔드 개발자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래머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