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컨택틱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교육, 단국대학교 특강 진행
(주)컨택틱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교육, 단국대학교 특강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2.0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택틱 제공

(주)컨택틱은 '글로벌 이커머스'를 주제로 지난 11월 25일 2022년 GTEP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이후 GTEP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단국대학교의 초청을 받아 특강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침투 공식’에 대한 컨택틱 이이삭 대표의 1시간 강의와 GTEP 전자상거래 경진대회에서 본선진출을 하지 못한 아쉬운 팀들이 이 대표와 현직 이커머스 컨설턴트들의 앞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단국대학교 학생들은 GTEP 프로그램을 넘어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컨택틱의 이커머스 현직 실무자들에게 직접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성공하는 브랜드의 시장 장악 절차’와 관련된 데이터 수집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이삭 대표는 오프라인 B2B까지 신속히 나아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본선 미진출팀의 발표와 컨택틱의 이커머스 전문가들로 구성된 피드백 세션에서는, 단국대학교 학생들의 잠재되어 있는 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파악하고 현직자만이 줄 수 있는 현실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피드백 내용으로는 시장 선정 및 발굴 경로, 상품 강조 외 MOU 연결고리 방안 모색의 중요성, 키워드 관리 및 추출 방법, 시장 선정 이유 및 판매 전략, 확실한 타켓층 설정안, 지원 사업 등을 통한 콜드 어프로치, 영업 성공 확률을 높이는 방법 등의 업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했다.

컨택틱 해외이커머스팀 박다솔 팀장은 학생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정량적 성과보다 어떻게든 답을 찾아나가겠다는 의지가 중요하다”며, “한 가지의 강점을 주력으로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향성이며, 포기도 하나의 전략일 수 있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석한 단국대 교육생은 “GTEP 참여 기간동안 팀원들 모두 열심히 참여하여 만든 프로젝트였음에도 본선에 진출하지 못해 발표할 기회가 없어 아쉬웠다”며, “컨택틱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피드백을 통해 개선점을 얻고 돌파구를 찾을 수 있어 매우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컨택틱은 국내외 이커머스에 꿈을 가진 학생들이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로 양성할 수 있도록 GTEP 사업단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