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시뮬레이터 ‘임팩트비전’ 운영사 ㈜다원솔루텍, 4년 연속 ‘기술평가우수기업’ 인증 획득
골프 시뮬레이터 ‘임팩트비전’ 운영사 ㈜다원솔루텍, 4년 연속 ‘기술평가우수기업’ 인증 획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2.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원솔루텍 제공

골프 시뮬레이터 전문 브랜드 임팩트비전의 운영사 ㈜다원솔루텍(대표 이병양)은 4년 연속 ‘기술평가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골프 시뮬레이터 S/W, H/W’ 기술과 관련해 ‘2023년 기술평가우수기업’ 우수(T-4) 등급을 획득한 다원솔루텍은 2020년부터 4회 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하며 기술적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실시하는 기술사업 역량 및 기술 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을 인증하는 ‘기술평가우수기업’ 인증은 기술등급평가(Tech Credit Bureau) 기준에 따라 기술력과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기업의 기술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 평가한 후 T-1부터 T-10까지 총 10등급으로 나누어 선정하고 있다. 특히 T-4등급은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으로 기술 특례 상장 기업 수준에 달한다는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에 따르면, 임팩트비전은 다원솔루텍이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인공지능(AI) 스윙코칭 기술 기반 스윙분석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실시간 인공지능 코칭이 가능하고, 골프 연습부터 필드게임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골프 시뮬레이터이다. 또한 장타와 어프로치, 퍼팅, 타겟, 필드 연습장 및 연습 라운드 등 6개의 연습 모드를 비롯해 82개의 고화질 Full-HD 그래픽으로 구현된 필드게임 콘텐츠를 통해 실제 필드에서의 즐기는 것과 같은 생동감을 경험할 수 있다.

다원솔루텍 관계자는 “현재 골프아카데미 및 스크린골프 매장,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조립형 홈스크린골프 등 국내 총 600여 곳의 시설에 설치되어 있고, 제품교육 및 스윙어드바이스 서비스를 비롯해 회원관리시스템 IV매니저, 회원전용 임팩트비전 어플리케이션, 프로전용 IVPRO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등 고객편의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며, “4년 연속 ‘기술평가우수기업’ 인증 획득을 통해 자사의 기술력과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국내를 비롯해 미국과 일본, 유럽 등 전 세계 21개국에 수출을 진행 중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확산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 고도화 및 업그레이드를 중점 추진하며, 글로벌 골프 시뮬레이터 트렌드를 선도하는 리딩 컴퍼니로써 혁신적인 성장 동력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