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TOEIC위원회, 상반기 채용 대비 토익스피킹 추가시험 시행
한국TOEIC위원회, 상반기 채용 대비 토익스피킹 추가시험 시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2.1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TOEIC위원회 제공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 산하 한국TOEIC위원회는 상반기 채용을 준비하는 입사지원자들의 편의를 돕고자 토익스피킹 시험을 추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TOEIC위원회 측은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공채 제도를 폐지하고 수시 채용을 진행함에 따라,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제출 요건에 맞는 성적을 미리 취득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토익스피킹 추가 시험 접수는 토익스피킹 홈페이지와 YBM 어학시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월 12일 오전 10시까지 가능하다. 시험은 오는 2월 15일 저녁 6시 30분에 시행될 예정이며, 성적은 2월 21일 낮 12시에 발표된다.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현재 상반기 수시 채용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지원자들에게 입사 지원 편의를 제공하고자 토익스피킹 시험을 추가 시행하게 됐다”며, “이번 추가 시험을 통해 수시 채용 기회를 놓치지 말고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토익스피킹은 지난해 6월부터 ETS의 상관관계 연구를 통해 성적표에 ‘ACTFL’ 등급을 제공해 오고 있다.

미국의 평가 전문 기관 ETS에서 개발한 시험인 토익, 토익스피킹 시험은 일상생활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실용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한다.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은 국내 1,700여 개 기업 및 기관 등에서 채용과 인사고과 등의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60여 개 이상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