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 초기,예비 창업가를 위한 2023 창업지원 마스터링 가이드 개최
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 초기,예비 창업가를 위한 2023 창업지원 마스터링 가이드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2.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전창열 프리즘 대표, 김동하 한성대 교수, 김승환 인카운터 경영연구소 소장, 조재성 충북대 교수, 문예진 프리즘 홍보이사

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은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있는 팁스타운S1 팁스홀에서 2023 창업지원사업 마스터링 가이드 서울을 개최했다.

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은 중소벤처기업부 사단법인으로 전국 20,000명의 초기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가 모인 최대 창업 조직이며 2016년 설립 이후 청년창업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6년 동안 매해 개최해온 이번 행사는 창업지원사업 시장의 문제를 바로잡고, 자금이 넉넉하지 않은 창업가를 돕기 위해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1,000명 이상의 예비, 초기 창업자들이 참여할 정도의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오랜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되었으며 여러 분야의 많은 초기∙예비 창업가들이 참석하였으며, 창업 분야 심사위원인 김승환 인카운터 경영연구소 소장, 김동하 한성대 교수, 조재성  조재성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교수와 전창열 프리즘 대표, 문예진 프리즘 홍보이사와 함께 열띤 소통의 장을 이루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023 창업지원사업 핵심포인트, ‘사업계획서, 이렇게 쓰면 탈락한다.’, ‘토크콘서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가 진행되었으며 조재성 교수가 1부, 김승환 소장이 2부를 맡아 진행했고 3부 토크콘서트에서는 4명의 패널에게 창업가들이 창업 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본인에 맞게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본인이 왜 합격을 할 수 없었는지 절실하게 알게 되었다며 김승환 소장님과 조재성 교수님의 알찬 강연 덕분에 본인의 문제점과 어떻게 사업을 계획해 나가야 할지 깨닫게 되었다고 이 행사를 기획해준 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에 정말 감사하다” 는 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날 전창열 프리즘 대표는 “2월부터 시작되는 정부 지원 사업에 재력에 상관없이 창업가 누구나 자신의 아이템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행해오 오고 있으며, 코로나 규제가 완화된 만큼 올해는 청년∙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 중에 있으니 창업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