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가 트렌드다’ 패션 전시회 개최
‘이탈리아가 트렌드다’ 패션 전시회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1.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무역공사 제공

이탈리아무역공사(Italian Trade Agency)는 이탈리안 패션 유산을 만나볼 수 있는 <l’Italia è di Moda(이탈리아가 트렌드다)> 전시회가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High Street Italia)에서 2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이탈리아 외무성(MAECI), 이탈리아 대사관과 협력하여 주관하고 Unindustria의 패션 및 디자인 부문의 대표인 스테파노 도미넬라(Stefano Dominella)가 큐레이팅 한다.

전시에서는 할리우드의 디바, 여배우들에서부터 유명 인사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탈리아의 여러 브랜드사에서 제작된 의류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외에서 유명한 브랜드인 프라다, 막스마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미쏘니, 발렌티노, 에트로, 베르사체 등 50여 벌의 미공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본 전시는 미공개 작품으로 구성되어, 이전에는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의류와 소재로 이루어진 창의적인 의상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Modateca Deanna를 비롯한 중요한 아카이브들의 소장품인 50여벌의 작품 중에는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재킷과 ▲막스마라의 코트를 비롯해 ▲월터 알비니의 토탈 화이트 ▲프랑코 모스키노의 우유를 테마로 한 작품 등이 공개된다.

또한 ▲가띠노니의 아카이브 소장품으로는 영화배우 라나 터너와 킴 노박이 입었던 조젯과 새틴 뒤셰스 등도 만나볼 수 있으며 ▲에트로의 아이코닉한 페이즐리 프린트로 장식된 롱테일 드레스 ▲로베르토 카푸치의 화이트 폴카 도트로 장식된 레드 오간자 러플 ▲지아니 베르사체의 메탈 메쉬 오버코트 ▲발렌티노 가라바니의 레드 ▲잔프란코 페레의 테일러링 기교 ▲미쏘니의 다채로운 세계 ▲앤리코 코베리의 스팽글 ▲미우치아 프라다의 실험작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잉그리드 버그만의 영화 '선인장 꽃'(1969년)의 의상들을 전시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영화 ‘전쟁과 평화’(1956)에서 나타샤 역의 오드리 헵번을 위해 페르난도 가티노니가 제작한 의상도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패션 전시회 <l’Italia è di Moda(이탈리아가 트렌드다)>는 이탈리아 무역공사(ITA)가 운영하고 이탈리아의 다양한 브랜드들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 3, 4F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참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