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뉴바이오케미칼 ESG경영 투자 늘려
주식회사 뉴바이오케미칼 ESG경영 투자 늘려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1.1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바이오케미칼 제공

주식회사 뉴바이오케미칼은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혼란과 불확실성 속에서 맞이한 2023년, ESG경영 투자를 늘린다고 17일 밝혔다.

뉴바이오케미칼 측은 “최근 몇년간 미.중 패권다툼과 경제.무역전쟁은 인류가 공유한 보편적가치에 대한 국가간 연대의 취약성을 보여주었다”며, “코로나19라는 펜데믹으로 국가간 이동이 통제되고 자국 이기주의 가 판치는 국제환경이 조성되었으며 세계 경찰국가라는 미국은 금리및환율정책이나 자동차.밧데리.반도체등 근시안적인 자국 위주의 정책으로 국제사회에서 리더십을 상실하고 있으며 세계경제는 더 악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국내경기도 올해 경제성장율이 1.7%대를 밑돌것으로 전망하며 암울하게 보고있다. 2023년은 어려운 경제 환경속에서 기업들이 생존전략을 잘짜서 국내외 경제 환경에 맞추어서 지속가능 발전을 이루어야 한다.

뉴바이오케미칼 관계자는 “보통 극심한 불황때는 기업들이 환경및사회적성과에 투자하기 어럽고 투자자들도 경제적 생존 가능성(Viability)에 집중하지만, 주식회사 뉴바이오케미칼은 ESG투자를더 늘리기로 했다”며, “ESG 경영에 대한 투자를 늘림 으로써 시장참여자, 투자자가 의문시하는 성장성, 지속가능성에 대한 확고한 비전을 제시 한다”고 말했다.

이어, “상장시에도 ESG경영을 심사기준에 도입할거를 예상 하고 선제적으로 투자를 늘리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