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前고양시장, ‘DJ 탄생 100주년’ 기념 '시크릿 노트' 시리즈 출간
최성 前고양시장, ‘DJ 탄생 100주년’ 기념 '시크릿 노트' 시리즈 출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1.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최종 승인
<시크릿 노트> 제작팀 제공

최성 김대중재단(권노갑 이사장) 김대중사상 계승발전위원장 겸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을 중심으로 한 <시크릿 노트> 제작팀은 <시크릿 노트 시리즈>(1)(2)(3)를 출간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2024.1.6.)을 맞이하여 ‘인간 김대중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김대중과 이희호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크릿 노트’를 통하여 미래의 100년을 내다 보는 지혜를 찾고자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진행된다.

<시크릿 노트> 제작팀에 따르면, 자유로운 문화창작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인 텀블벅을 통해 진행되는 <시크릿 노트>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는 오는 1월 19일부터 2월 13일까지 25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제작팀은 펀딩 목표액을 3권의 책을 출간하는데 드는 최소한의 비용인 3천만원으로 설정했다.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출간 프로젝트는 지난 1월 13일 최종 승인됐고, 오는 2월 13일까지 펀딩 목표액이 도달되어야 <시크릿 노트 프로젝트>는 추진될 수 있다. 

최성 이사장은 “<시크릿 노트 시리즈>는 김대중과 이희호라는 전직 대통령 부부의 삶을 통해 한국 현대사 100년에 대한 성찰과 반성에서 출발하여, 오늘날 한국사회와 글로벌 공동체가 겪고 있는 글로벌 민주주의와 사회정의, 세계평화를 향한 미래 100년의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발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최성 김대중재단 김대중사상 계승발전위원장 겸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

최성 이사장은 김대중 정부 출범 과정에서 김대중 후보 안보보좌역과 TV토론 총괄팀장을 역임하고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과 17대 국회의원, 재선 고양시장을 거쳐 현재 김대중재단 김대중 사상 계승발전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명실상부한 김대중 가문의 최고의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시크릿 노트> 제작추진팀은 “젊은 세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절망속에서 희망을 찾는 비결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글로벌 멘토’로서 김대중-이희호 부부의 생활속의 지혜 역시 <시크릿 노트> 형태로 공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최성이사장이 지난 2007년 김대중 대통령과 함께 엮어 초판 17쇄에 4만부가 넘게 팔려 베스트셀러가 된 <김대중 잠언집: 배움>의 전면개정판 또한 <시크릿 노트 시리즈>(2)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시크릿 노트 시리즈>(3)권은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 노트>이다. 이는 김대중 대통령이 옥중서신을 통해 지성사적 교류를 했던 피터 드러커의 성공노트를 비롯하여 동서고금을 망라한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 노트’를 최성 저자가 엮은 책이다.

또한, <시크릿 노트>에는 최성 이사장이 직접 모은 <김대중과 이희호의 자서전 및 각종 저서> <김대중 도서관 소장 비공개 영상 및 자료> <국내와 해외의 각종 역사적 사료와 인터뷰-증언> <김대중과 이희호의 100년의 여로(旅路)를 집대성한 각종 문서와 영상물> <저자가 직접 촬영한 북한 비공개 영상 및 하의도~동교동~일산 사저에서의 각종 비공개 정보> 등이 <시크릿 노트 시리즈> 형태로 포함될 예정이다.

<시크릿 노트> 제작추진팀은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에 즈음하여 이번에 출간될 <시크릿 노트>는 국내 출간에 이어 해외 번역본 출간을 포함하여 <김대중 다큐 영화> <김대중 웹툰 소설> <김대중 대중영화 및 드라마 제작> <김대중 뮤지컬>과 같은 후속적인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이미 유명한 작가 및 감독들과의 사전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