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코퍼레이션, 농산물 가격예측 AI 경진대회 최우수상 선정
판다코퍼레이션, 농산물 가격예측 AI 경진대회 최우수상 선정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01.1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다코퍼레이션 제공

판다코퍼레이션은 ‘2022 농넷 농산물 가격예측 AI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하는 ‘2022 농넷 농산물 가격예측 AI 경진대회’는 농산물 가격예측을 위한 AI 예측모형을 참가자들이 직접 개발해 예측성능을 겨루는 대회이다. 대회에서는 지난 8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데이터분석가, IT 개발자, 대학·대학원생 등 모두 446개 팀의 753명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농산물 유통종합정보시스템(농넷)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와 기존의 농산물 가격예측 모형 자료를 활용해 농산물 가격예측을 위한 다양한 AI 알고리즘과 예측 방법을 시도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판다코퍼레이션의 개발팀은 LightGBM 모델링을 활용하여 MAE 평균값 기준 최고 스코어를 달성했다.

이원기 디지털혁신처장은 “이번 대회는 예측모형 개발을 기존 연구 용역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의 집단지성을 발휘하는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농산물 가격예측 기술의 민관 공동 활용을 위한 생태계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판다코퍼레이션 정규인 대표는 “농산물 가격예측 솔루션을 주력사업으로 추진하는 농업테크 회사로써 이번 대회 수상은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의 데이터, 알고리즘 융합을 통해 국내 농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