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K-국방 회계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K-국방 회계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1.1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인 ‘K-국방 회계전문가 양성과정’을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첨단국방산업 중심도시인 대전의 방산기업 성장을 위하여 방산기업 맞춤 인재양성 및 일자리창출을 위해 개설‧운영된 인력양성 교육으로, 대전광역시, 유성구, 협회가 대전의 산업 특성에 맞춤으로 개설했다.

지난 2019년과 2020년에 교육과정을 통해 15명의 수료생이 지역 기업으로 채용 연계되는 등 가시적 성과 창출을 나타냄에 따라 동일과정이 개설‧운영됐고, 올해는 총 1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기업 니즈에 맞춘 수료생을 배출, 직접 채용연계로 이루어지는 과정으로 대전 지역 내 방위산업체에 재직중인 기업인사들이 커리큘럼에 관여하고 직접 강사로서 교육을 제공했다.

각 기업 인사들이 커리큘럼에 관여, 강사로 직접 교육에 나서는 등, 실제 기업의 수요에 맞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퇴역 장성, 국방연구소 연구원 등 방위산업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진행해 보다 방위산업에 전문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취업 컨설팅 전문가를 통해 교육생들의 자기소개서 작성 및 포트폴리오 제작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도 했다.

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교육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지로 원활히 운영됐다”면서 “수료생들은 기업설명회, 기업탐방, 채용박람회 등에 참여하며 자신의 기량을 펼쳤으며, 총 6명의 수료생이 관련 기업에 취업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