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주최 '김대중 대통령 탄생 99주년 기념 국회세미나'] 김홍업 김대중 평화센터 이사장 축사 전문
[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주최 '김대중 대통령 탄생 99주년 기념 국회세미나'] 김홍업 김대중 평화센터 이사장 축사 전문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1.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업 김대중 평화센터 이사장 축사 전문

 

김대중 평화센터의 이사장, 김홍업입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이 주최하는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국회세미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는, 이번 행사를 주최한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은 지금은 이사장으로 있는 최성 박사가 97년 대선을 앞두고 김대중 대통령 후보의 당선을 위해 출범한 싱크탱크로 알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최성 이사장이나 최성 시장보다 최성 박사가 훨씬 익숙합니다.
아버지께서도 아태평화재단 이사장 시절, 당시 책임연구위원이었던 최성박사를 무척이나 신뢰하셨고, 대선과정에서는 대통령 후보 안보보좌역과 TV토론 총괄팀장을 맡아서 여-야간 수평적 정권교체에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저도 당시에는 대선과정에서 참여하였기 때문에 최성 박사에 대한 아버님의 신뢰와 핵심적 역할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압니다. 그후로 최박사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전문위원, 청와대 외교안보실 및 정무기획실 행정관을 거쳐 아버님이 대통령에 당선된 고양시에서 국회의원과 재선시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최성박사는 후보 시절 김대중 대통령의 철학과 사상을 체계화시키고, 당선과정에서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지금은 김대중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앞두고 <김대중 사상의 계승 발전>을 위해 그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버님이 돌아가셨을 때는 장례위원회에 참여하였고, 작년 8월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년 추도식에는 저를 대신해서 추도사를 대독하기도 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말해서, 최성 박사는 김대중 가문의 미더운 동지이자 가족입니다.

 

그런 최성 박사가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의 이사장이 되어, 26년간의 김대중 대통령을 향한 의미있는 싱크탱크 역할을 수임한 것에 대해 뜨거운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불어 향후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에서 추진하는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글로벌 민간위원회의 활동도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희망하며, 저도 미력하나마 일조하겠습니다. 저는 최성 이사장이 하는 일이라면 전폭적으로 지원해 왔고, 앞으로도 그리할 것입니다.

 

참석하신 내외 귀빈여러분께 아버님과 어머님을 대신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3년 1월 6일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김홍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