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주최, '김대중 대통령 탄생 99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주최, '김대중 대통령 탄생 99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01.0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제공
사진=(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제공

 

김대중 대통령 탄생 99주년 기념 세미나가 국회에서 6일 오전 10시 개최된다.

(사) 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주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김대중 대통령 탄생 99주년>과 <(사)한반도 평화경제연구원 창립 26주년>을 맞이해 국회 의원회관 제2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창립 26년을 맞이하고, 김대중 정부 출범과정에서 의미 있는 싱크탱크로 활동한 바 있는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의 상임고문 권노갑 (재)김대중재단 이사장, 김홍업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이낙연 전 국무총리 등의 축사 및 격려사(해외인사의 경우 동영상 포함)등이 이어질 예정이고, (사) 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의 임원진(양영식 전 통일부 차관 외)을 비롯해 여 야 국회의원과 김대중대통령 탄생 100주년과 관련한 글로벌 민간위원회의 여러 인사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기조 강연으로 김대중 정부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을 역임한 정태익 수석의 <김대중 대통령의 글로벌 평화외교가 주는 교훈>과 박우량 신안군수의 <김대중 평화공원 및 하의도 연결 연도교 건설의 필요성 및 추진 현황>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의 창립주체인 최성 이사장이 김대중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앞두고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의 현재적 의미 및 향후 김대중 사상 계승발전 방안>에 대한 기조발제 및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행사 이후에는 12시부터 주요 참석자를 대상으로 국회의원 회관 식당에서 오찬이 진행될 예정이고, 오후 2시부터는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의 총회(국회 2세미나실) 및 오후 4시 부터는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사무소 개소식(국회 맞은편 파라곤 호텔)이 연이어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