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운영 후기 공유 플랫폼 '뜨거운프차들' 신규 런칭
가맹점 운영 후기 공유 플랫폼 '뜨거운프차들' 신규 런칭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01.0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운영 후기 및 가맹점 운영 관련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 '뜨거운프차들(대표 김상범 가맹거래사)'이 신규 런칭됐다.

뜨거운프차들은 가맹점 운영 후기를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점주의 목소리를 높이는 것이 운영 목표다. 이로써 가맹본부가 가맹점주를 주요 고객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견인한다는 취지다. 이처럼 가맹본부와 가맹점주가 상생하는 가맹사업 문화를 선도함으로써 점주 권익 향상을 이끈다는 것이 운영 핵심이다.

실제로 뜨거운프차들은 가맹점 개설 희망자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티 공간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모든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실제 가맹점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실제 가맹점주는 뜨거운프차들을 활용하여 운영 후기를 익명으로 공유할 수 있다. 또 가맹본부에게 건설적인 요청사항을 전달해 올바른 선순환 구조를 확보하는데 용이하다.

더불어 회원들이 체감하는 업종 별 매출 동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가맹점 개설 비용 및 샵인샵 사업자를 비롯한 사업자들의 노하우 등 프랜차이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플랫폼 내에서 획득한 활동 포인트로 내 가게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가맹점 개설 희망자는 운영 후기 및 평점을 기준으로 자동 집계되는 우수 프랜차이즈순위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간 접근이 어려웠던 가맹점 개설에 관한 매우 신뢰성 있는 정보 획득이 가능하다.

가맹본부 역시 뜨거운프차들을 활용하여 가맹점 유치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가맹점주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가맹본부라면, 가맹점주들의 긍정적인 운영 후기를 바탕으로 더 많은 가맹 희망자와의 개점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는 가맹점 확장 기대감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요소다.

뜨거운프차들 관계자는 "뜨거운프차들을 통해 가맹점 개설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할 수 있고 가맹본부의 불공정행위 시정을 유도할 수도 있다."며 "신뢰성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가맹희망자가 우수 가맹본부를 선별할 수 있고, 우수 가맹본부는 자연스럽게 가맹점 모집이 활성화된다는 점도 포인트"라고 전했다.

한편, 뜨거운프차들은 정부 및 지자체에서 주최한 '2022년 소셜벤처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최근 플랫폼 운영방식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