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문기업 ‘포에스텍’, ‘2022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IT 전문기업 ‘포에스텍’, ‘2022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2.2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에스텍 제공

‘포에스텍’은 ‘2022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과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포에스텍은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가 연계된 데이터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전문기업이다.

국내 ICT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판로 개척을 선도한 우수 기업들을 선정해 표창하는 ‘2022 대한민국 ICT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 주관한다.

4차 산업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포에스텍’은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가 연계된 디지털 트윈을 기반의 기술력을 제공한다.

포에스텍의 주 사업분야는 스마트 IoT/RFID 미들웨어 SW사업 및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 IoT 장비 및 센서 데이터 수집·분석 기술을 활용한 AI 머신러닝 기술 개발 사업 및 서버 장비유통 사업으로 구분된다.

업체에 따르면. 핵심기술인 ‘ 스마트 IoT/RFID 미들웨어’는 하나의 미들웨어로 여러 장치 센서 데이터들을 수집 및 분석해 다양한 디바이스들의 기능을 통합해 단일화하는 게 특징이다. 포에스텍은 이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물류·유통, 보안 기록물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활용 솔루션을 제공했다.

포에스텍은 과기부 장관 표창 직전에도 23건의 국내외 특허 및 장관상을 포함한 총 13건을 수상한 바 있다.

포에스텍 관계자는 “스마트 시티, 클라우드 미들웨어, 국방·해양 사업 등 신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함으로서 포에스텍의 비전인 ‘최상 토탈 솔루션’을 통한 IT 패러다임 창조를 실현할 것”이라며, “글로벌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는 목표를 안고 한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IoT/RFID 데이터 수집과 융합 분야의 독보적인 시장 위치를 구축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