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회의 시스템 개발제조 전문기업 (주)에이치엔앰,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화상회의 시스템 개발제조 전문기업 (주)에이치엔앰,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2.2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엔엠 제공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에이치엔엠은 ‘2022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5일 오후 위례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진행된 ‘2022 대한민국 ICT 대상’는 디지털 기술, 디지털 확산, 디지털 인재, 디지털 공헌 등을 선도한 국내 ICT 우수기업을 선정해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관련업 종사자들의 사기 고취를 도모하는 행사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에이치엔엠은 ICT 기술로 보건·안전·환경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등 국가와 사회에 공헌한 ICT 기업에게 주어지는 ‘디지털 공헌’ 분야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2011년에 설립된 ㈜에이치엔엠은 멀티미디어 분야인 A/V SYSTEM과 화상회의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기업이다. 업체에 따르면, 기술력과 인프라를 갖춰 나가며 공공기관과 일반 기업, 학교 등에 화상회의시스템과 화상강의를 위해 필요한 장비를 개발해 공급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기에 사용된 ‘양방향 비대면 마이크’는 전국 지자체 117개소와 선별진료소, 민원창구 등에 보급돼 현장 감염예방에 일조한 큰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며, “‘화상회의시스템’, ‘무선 전자교탁’, ‘발언자 신분을 표출하는 마이크’ 등 신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에이치엔엠 조요환 대표이사는 “혁신에 열광하는 세계적인 추세에 부응하는 영상·음향 환경 구축을 위해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기술 개발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며 “글로벌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