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인베스트, 스마트팜 영농형 태양광 발전 선보여
솔라인베스트, 스마트팜 영농형 태양광 발전 선보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2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발전 설비 전문기업인 솔라인베스트는 스마트팜 영농형 태양광 발전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영농형 태양광 발전 스마트팜 사업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솔라인베스트는 태양광 설치 및 모니터링 서비스와 노지 스마트팜 관련 제품의 다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농지 하부에서는 농사를 짓고, 지지대를 세워 상부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로 전력을 생산하는 방식인 신재생에너지와 농업이 결합된 영농형 태양광 발전은 효율적으로 농지를 활용하면서도 전기 판매 수익을 통해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업체에 따르면, 솔라인베스트는 영농인들의 영농형 태양광 시설에서 고소득 작물 재배 실증 데이터를 확보해 분석 서비스를 실시하고, 해당 분석 데이터 제공을 통해 영농형 태양광 시설과 작물 재배에 관한 전문성을 확보했다.

국내외 스마트팜 관련 제품과 비교하여 같은 면적 대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라인베스트의 영농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설치 시 작물의 생육 생장에 관한 전문 컨설팅을 연계하여 제공한다.

솔라인베스트 관계자는 “영농형 태양광은 농가 수익 향상은 물론 탄소중립에도 도움이 되는 대안”이라며, “농업 발전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확대에 기여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련 기술 연구, 개발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양광 발전 설비 전문기업으로 출발한 솔라인베스트는 기술 특허 4건을 취득해 지난해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특화기업 기술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 사업으로 범위를 넓혀 전 방위적인 신재생 에너지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