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2022학년도 창업경진대회’ 결선 IR피칭 대회 성료
가톨릭대학교, ‘2022학년도 창업경진대회’ 결선 IR피칭 대회 성료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2.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제공

가톨릭대학교는 지난 1일 ‘2022학년도 창업경진대회’ 결선 IR피칭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아이템의 목적 △목표시장 분석 △아이템의 경쟁력 △성공 가능성 △발표 전달력의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위원의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는 △MATCH(후원금을 일원단위로 고유번호를 부여해서 투명하게 운영하는 관리시스템) △Uniwork(스마트북(SMART BOOK)) △네일드롭(겔을 이용한 손톱 긁힘 보호제) △트리거(세상의 모든 기술자들을 위한 현장실습 플랫폼) △Oasis(Car Agent(자동차 애프터 서비스 정보 불균형 해소 플랫폼)) △Persue(위로(慰路, 위안이 되는 길)) △팜팜(주말농장 플랫폼) △대동술지도(지역 내 가게의 술 종류 및 가격 안내 어플리케이션) 등의 아이디어를 가진 팀들이 참가했다.

우수팀들에게 총 300만 원의 시상금 및 가톨릭대 총장 상장이 지급된 경진대회 결과 MATCH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가톨릭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IR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진행됐으며 결과적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솔루션과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다”며 “이번 대회의 멘토링 및 발표 경험과 피드백을 토대로 이후 교외 타 창업지원사업에서도 가시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본 대회는 지난 11월 초 서류심사에 통과한 팀들을 대상으로 창업 전문 멘토의 멘토링을 진행해 사업계획서 고도화 및 IR 발표자료에 대한 피드백을 진행해 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