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스트(CELLiST), 인천 연수종합사회복지관에 ‘보노스프’ 기부
셀리스트(CELLiST), 인천 연수종합사회복지관에 ‘보노스프’ 기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지노모도제넥신 제공

인천 송도에 본사를 둔 아지노모도제넥신의 세포배양배지 브랜드 셀리스트(CELLiST)는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인천 연수종합사회복지관에 아지노모도의 즉석스프 제품인 ‘보노스프’를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연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복지관 및 셀리스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992년 개관 이래 지역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전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연수종합사회복지관은 노인복지, 아동·청소년복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 등을 수행하는 (사)온세상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관이다.

연수종합사회복지관 내 어르신들의 중식으로 후원 물품인 보노스프가 제공되며, 또한, 연수2동 방과 후 교실, 저소득층 계층, 다문화 가정 등 연수구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업체에 따르면, 지난 2012년 글로벌 기업 아지노모도와 국내 바이오벤처 제넥신이 합작 설립한 아지노모도제넥신은 국내 최초로 세포배양배지를 생산해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바이오 의약품 생산용 세포배양배지의 국산화를 이뤄냈다.

세포배양배지 브랜드 셀리스트를 통해 고품질 아미노산이 포함된 세포성장 속도와 단백질 생산 능력을 동시에 충족하는 동물세포배양배지 개발 및 제조, 배지 위탁 생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고객의 수요에 따라 변경 가능한 ‘스위치 프로그램(Switch Program)’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포배양배지를 공급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아지노모도제넥신 관계자는 “세계적인 경기불황에도 전년 대비 매출 이익 상승과 더불어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하며 설립 10년만에 괄목한 만한 성장을 이뤘다”며 “그동안 받은 성원으로 성장한 만큼 앞으로도 지역민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 환원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