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홀딩스, 국내 인공지능 솔루션 벤처기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와 기술 협력 계약 체결
㈜이디홀딩스, 국내 인공지능 솔루션 벤처기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와 기술 협력 계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2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홀딩스 제공

㈜이디홀딩스(회장 오무현)는 지난 23일 국내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회사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대표 이수민) 와 ㈜이디홀딩스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내 상용공간 NFT를 활용한 거래 플랫폼 개발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디홀딩스는 개발 중인 메타버스 공간 내 광고 관련 독점 계약을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와 상호 체결했다. ㈜이디홀딩스가 현재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의 예정 명칭은 국문 케이버스 멀티플랫폼,영문 K-VERSE MULTIPLE METAVERSE PLATFORM 약칭 K-V MMP이다.

업체에 따르면, K-V MMP는 ㈜이디홀딩스가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exp world holdings inc(NASDAQ : EXPI)가 대주주로 있는 Virbera(버벨라)의 메타버스 공간내 프레임 브이알(Frame VR) 라이선스의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여 개발해 오고 있는 메타버스 공간구축을 위한 플랫폼 사업이다.

㈜이디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NFT를 활용한 가상공간 상거래 플랫폼 시스템을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의 독보적인블록체인 기술력으로 구현하고 메타버스 내 광고 사업에 대한 독점권리는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가 선 계약 체결하여 양사가 윈윈(win win)하는 구조의 의미 있는 계약”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계약이 주목할 부분은 exp world holdings inc(NASDAQ : EXPI)가 대주주로 있는 Virbera(버벨라)와 같이 검증 되고 상용화 되어 있는 세계적인 기업의 기술을 국내 기업이 아시아 및 국내 라이선스를 권리를 확보 및 활용하여 서비스 준비를 했다는 점과 국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 관련 벤처기업과 협력 콜라보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메타버스 관련 기술력을 전 세계에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양사는 예정된 2023년 상반기 서비스 런칭 시기에 맞춰 서비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이번 계약을 통해 서비스 런칭 시 메타버스가 주목받고 있는 국내외 시장에서 메타버스 서비스의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