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무브먼트, ‘2022 관광 벤처의 날’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수상
아이코닉무브먼트, ‘2022 관광 벤처의 날’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2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코닉무브먼트 제공

미디어콘텐츠 기업 ‘주식회사 아이코닉무브먼트’는 ‘2022 관광 벤처의 날’ 행사에서 관광 벤처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한국 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126개의 관광 벤처 기업이 평가 대상으로 아이코닉무브먼트를 포함하여 우수기업 3곳(초기관광벤처)이 선정된 이번 ‘2022 관광 벤처의 날’ 행사는 지난 22일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에서 진행됐다.

업체에 따르면, 2022 관광벤처 기업 126개 선정 과정에 있어서도 약 988개 기업이 신청하여 7.1 : 1의 경쟁률을 가졌을 만큼 경쟁이 매우 치열했다. 이번 평가는 일자리 창출, 매출 등 계량 실적을 포함하여 성장 가능성 및 혁신성 등의 비계량 실적을 더해 총점이 높은 순으로 선정됐다.

관광벤처기업 육성 사업은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에서도 참여 및 펀드를 조성할 만큼 관심과 기대가 높은 사업으로 201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선정된 기업과 기관 관계자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된 ‘2022 관광 벤처의 날’ 행사에는 다양한 축하 공연과 함께 만찬 등이 함께 진행됐다.

우수 관광 벤처 기업으로 선정된 아이코닉무브먼트 심혁진 대표는 “이번 수상을 시작으로 저희 아이코닉무브먼트가 국내외 K-미디어콘텐츠를 널리 알려 대한민국이 미디어콘텐츠 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도록 하고, 모든 영광은 아이코닉무브먼트 팀원들의 노고에 의해 만들어 진 것”이라며, “2023년부터 아이코닉무브먼트 사무실을 서울로 확장 이전을 하게 되었는데 좋은 출발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업체에 따르면, 업계 관계자들은 아이코닉무브먼트의 미디어콘텐츠 제작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접근 방법으로 국내에 국내외 관광객들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킬 수 있어 앞으로 향후 횡보가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관광벤처 기업 선정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관광 업계에 차별화된 접근 방법으로 관광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관광벤처기업을 발굴하는데 있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