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 여성 전문인력 양성 위한 협약 체결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 여성 전문인력 양성 위한 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2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업무 협약식 사진]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이하 RAPA)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문애리, 이하 WISET) 디지털 전환 신성장동력 선도분야 여성인력 양성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과학기술 여성 인재 육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미래 신기술분야 여성 전문인력 양성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관은 여성인력 활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수요처 발굴, 재직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경력성장 지원, 인력 양성 활용 우수사례 발굴 활발한 교류를 시행할 계획이다.

RAPA 송정수 상근부회장은디지털 전환의 시대를 맞이하여 새롭게 변화하는 5G6G 이동통신 전파기반 기술, 메타버스,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산업 판도에 따라 우수 인력의 확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여성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물론, 신성장동력 선도분야의 발전을 위해 적극 소통하겠다 전했다.

WISET 문애리 이사장은다양성이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많은 기업이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신성장동력 선도분야에 보다 많은 여성 전문 인력이 유입하기 위해 한국전파진흥협회와 긴밀한 협조를 이어 나가겠다 말했다.

과학기술정부통신부 산하단체인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전파법에 의하여 전파방송 산업진흥의 기반 조성 산업계와 정부 가교역할을 수행한다. 최근에는 디지털전환 시대의 핵심 전파방송 기술 보급과 기반 조성을 위한 사업 발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협회 부설기관인 전파방송통신교육원은 방송통신융합 시대를 열어갈 핵심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으로서전파·정보통신 교육 방송미디어 교육뿐만 아니라메타버스가상현실클라우드 디지털 전환 신지식 분야 교육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재직자의 역량 강화 예비인력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인 WISET 여성과학기술인의 자질과 능력이 발휘되는 사회를 구현해 국가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주요 사업으로는이공계 여성 일자리 발굴 연계이공계 취업 경력개발 교육 멘토링여성과학기술인 /제도 지원여성과학기술인 정책 연구 통계 조사과학기술계 다양성&포용성(DE&I) 문화조성 캠페인 등이 있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RAPA ICT융합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