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정보시스템, 사이클론 환풍기 덕트 공조 설비 특허출원
첨단정보시스템, 사이클론 환풍기 덕트 공조 설비 특허출원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2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형 핵벙커전문가 제공

김준형 핵벙커전문가는 사이클론 환풍기 덕트 공조설비를 개발, 특허청에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이클론 환풍기 덕트 공조설비는 첨단벙커시스템 구축을 위한 특수목적으로 핵벙커와 지하주민대피소에 설치사용 되며, 학교, 버스정류장, 요양원, 병원, 호텔, 빌딩, 아파트 등의 환기용으로도 사용된다.

특허기술은 공조 설비의 무게와 부피를 최소화해 덕트에 직접 설치할 수 있고 공기 중의 미세한 입자를 걸러낼 수 있는 헤파필터 교체가 용이하다. 상시 작동하더라도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면서도 대량의 외부 공기를 흡입 및 정화하여 실내로 공급되며, 외부와 연결된 덕트를 통해 침투하는 전자기파 차폐 효과를 가지고 있는 사이클론 환풍기 덕트 공조 설비를 개발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화생방 주민대피소 설계 기술과 EMP공격을 차단시키는 차폐 기술이 적용된 EMP 화생방 방호용 이동형 챔버를 제조하고 있다.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산소, 방사능 측정치가 실시간으로 모니터 되는 첨단관리시스템과 함께 사이클론 환풍기 덕트 공조 설비를 장착 밀폐된 장소의 공기질 개선을 위한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김준형 전문가는 “사이클론 환풍기 덕트 공조 설비는 NBC 공기정화시스템과 함께 장착되어 가동되는 화생방 주민대피소에 적합한 제품으로 국민 건강을 위한 첨단벙커 안전설계시스템을 설계해온 노력의 결과”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